발전하는 안동과학대학교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물 내용
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육협력을 위한 중국 간쑤성(甘肅省) 교육기관 방문



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육협력을 위한 

중국 간쑤성(甘肅省) 교육기관 방문




 안동과학대학교는 지난 624일부터 628일까지 5일 간 중국 내 교육기관(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 란저우직업기술대학교, 무산직업고등학교)과의 국제교육협력 추진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중국 간쑤성(甘肅省) 지역을 방문하였다.

    

 국제교류처 최연숙 처장을 비롯한 방문단 일행은 중국 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를 방문하여 양 대학의 글로벌 인재공동양성기지(國際化人才共同培養基地)”개소식 및안동과학대학교 한국어센터현판식에 참석하였다. 또한 글로벌 인재양성 및 안정된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양 대학의교환학생공동교육과정(복수학위)”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글로벌 고급인재를 유입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중국과학기술협의회에서 주관하는 "해외지력인재프로젝트(海智計劃)“에 참여한 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는 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류처 진욱음 부처장을 객좌교수(客座教授)로 임명하였다.



    

 중국 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와의 국제교육협력회의를 통해 한국어강사 파견 및 뷰티아트학과 공동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더불어 향후 교수진 간의 학술교류 및 교환학생파견, 재학생들의 단기연수프로그램을 적극 추진 및 협력하기로 하였다.



 

 다음으로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본교에서 협력고등학교로 지정한 중국 무산직업고등학교 현판식에 참석하였으며, 무산직업고등학교 관계자와 만나 향후 양 교육기관의 국제교류방향에 대해 모색하였다.



    

 마지막으로 본교 방문단 일행은 중국 란저우직업기술대학교를 방문하여 대학캠퍼스 를 탐방하였으며 양 대학의 우호협력과 국제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란저우직업기술대학교에서 개최한 국제교류협력 회의에 참여하여 향후 학생 교류, 교직원 간의 학술교류 및 공동교육과정 개발 등을 적극 협력 추진하기로 협의하였으며, 양 대학의 공동발전을 위한 활발한 국제교류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국제교류처 최연숙 처장은 이번 중국 간쑤성 교육기관 방문을 통해 앞으로 안동과학대학교와 중국 간쑤성 지역 교육기관과의 국제교류협력이 강화되기 바라며, 양 대학이 이를 글로벌 인재를 공동 양성하는 발판의 기회로 삼아 우리 대학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1979년에 중국서북지역에 설립된 종합전문대학으로 현재 8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교수와 부교수 275명을 포함하여 총 500여 명의 전임교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9개 단과대학, 41개 학과, 대형 캠퍼스 및 지질박물관을 보유하고 있는 간쑤성 지역 최대 전문대학이다.


란저우직업기술대학교1974년 설립된 란저우시 제35고등학교로 시작하여, 2009년 교육부의 승인을 받아 란저우사범학교와 란저우교육학교를 통합하여 본과대학으로 승격되었다. 2019년 현재 9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교수와 부교수 273명을 포함하여 교직원 총 744명이 근무하고 있다. 대학 캠퍼스가 3개 있으며 10개 단과대학, 72개 학과 및 128개 실습센터를 갖추고 있다.

    


※ 중국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 대학뉴스 

  ▶ 바로가기 : http://www.tsrb.com.cn/ts/2019-06/26/content_1799708.htm

 

※ 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육협력을 위한 중국 간쑤성(甘肅省) 교육기관 방문

  ▶ 페이스북 바로가기 : https://www.facebook.com/andongscience

  • 이전글
    안동과학대학교, 안동시 및 관내 대학교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다음글 안동과학대학교, 중국 후난여자대학교 연수단 대상 '2019 ASC Summer Session' 개강식 개최!

알림존

  • 안동과학대학교,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예비 자율개선대학'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겸ㆍ초빙 교수님을 모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