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하는 안동과학대학교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물 내용
안동과학대학교, 2021 신산업분야 특화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선정!

   


안동과학대학교 의약품질분석과,

“바이오·백신 신약” 분야 전문기술인재 양성에 앞장

 

 

  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신산업 변화를 견인하는 전문기술인재 집중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안동과학대학교는 ‘혁신신약(바이오•백신 신약)’ 분야에 선정되어 2021년 10억 원, 2022년 8억원, 2023년 6억원으로 총 24억원을 지원받는다.
 
  안동과학대학교가 위치한 경북 안동은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IVI) 등이 자리잡고 있는 백신산업 클러스터가 들어서 있다.

 

  안동과학대학교는 경상북도, 안동시의 지원에 의해 백신산업 클러스터 내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등 바이오·백신 제약 분야 우수 산업체 및 연구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따라 인력수요가 확대되는 국내 바이오백신 관련 기업에 즉시 투입 가능한 현장실무형 바이오·백신 생산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학과 협약 산업체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대학 내 실습실 뿐 아니라 산업체 현장에서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바이오백신 분야 산학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현장중심교육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미러형 Pilot Plant 실습실 및 장비 구축으로 산업체에서 바이오·백신을 생산하는 현장과 동일한 환경을 구축하여 교육의 현장성을 강화하고, 협약산업체 및 연구소와 공동으로 다양한 산학협력을 실현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보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사업 주관학과인 ‘의약품질분석과’는 2022년 ‘바이오백신제약과’로 학과 명칭을 변경하여, 바이오·백신 분야의 맞춤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신산업 분야 특성화학과로 새롭게 도약하고자 한다.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의약품질분석과(바이오백신제약과)가 바이오백신 산업을 주도하는 현장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 연계하여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안동과학대학교, 2021 신산업분야 특화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선정!
  -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andongscience

  • 이전글
    안동과학대학교 축구부 “2021 대학U리그” 위덕대학교 4ROUND 홈경기 2:1 승리!
  • 다음글 안동과학대학교, “2021 대학 U리그” 대구예술대학교 5ROUND 경기 1:1 무승부!

알림존

  • 안동과학대학교,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예비 자율개선대학'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겸ㆍ초빙 교수님을 모십니다.